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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아젠다

1단계 사업 주요성과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 1단계 주요성과를 안내드립니다.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목표별 최종목표, 부목표, 분류코드 등을 안내드립니다.

목표구분 최종목표 부목표 분류
코드
비고
특성화
전략수립
  • 유일학과 특성화 방안 수립
  • 유일학과 특성화 방안 도출
  • 평가를 통한 특성화 지원체계 구축
05 대학
  • 공과대학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Vision 2015)
  • 산업체의 니즈를 분석
  • 명문사학 공과대학 중장기발전계획 보완 수립
05 대학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 양성
  • 기술경영 교육을 통한 Multi-Player 양성과정
  • 공학인을 위한 융합(공학+경영) 교육
01 공동
  • 공학인을 위한 취업명품 H4C 특성화 교육
  • 인성, 어학, 컴퓨터, 창의력, 자격증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 양성
  • 졸업생 취업강화 및 진로개발
01 공동
  • 미래가치기술을 위한 QoLT 기초과정 개설
  • 융합교육을 통한 QoLT 과정 운영
01 공동
현장 적합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3+1 산학협동 강화트랙 운영
  • 국내 인턴쉽(NIC) 과정과 국제 인턴쉽(IIC) 과정 개발 운영
  • 지역별 Engineering House 구축
01 공동
  • Capstone Design 강화
  • 학제간, 산업체 연계 Capstone Design 강화
01 공동
  • 기업체 부설 MINI-LAB 운영
  • 특정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지역특화 및
특정산업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지역특화형 인력양성과정 운영
  • 충남 반도체/디스플레이 교육과정 운영
  • 논산,계룡,대전 군통신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 QoLT(Quality of Life Technology) 특성화 인력양성과정 운영
  • QoLT-HUB 특성화 인력양성과정 운영
    • Health Care 인력양성과정
    • U-echo city 인력양성과정
    • Biomaterials 인력양성과정
01 공동
  • 학석사 융합교육과정 운영
  • 학석사 융합 2+1+2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수요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교육 시스템
  • 수요 지향적 공학교육시스템 구축
  • Q-MARK 인력양성체제 기반시스템 구축
  • Global Standard 공학교육인증제 도입
02 공동
  • 산학협동 네트워크 구축
  • 산학협동포럼 및 위원회 운영
  • 수요조사 및 공학교육시스템 검증
02 센터
공학교육
혁신을 위한
인프라 구축
  • 교수 업적 평가시스템 개선
  • 교원업적평가의 산학협력부분 평가 개선안 마련
  • 교수들의 산학협력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03 공동
  • 공학교육혁신센터 확대개편
  •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의 위상 승격
    (교무위원)
  • 행정전문직원과 조교보강
  • 행정공간 확대
03 공동
  • 다양한 지원 서비스 시스템구축
  • 교육 및 행사 지원
  • 행정업무지원
  • 공학교육혁신센터 소개자료 제작 및 홍보
04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