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장 인사말

센터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세계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6년에 설립된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4년간 1단계 공학교육혁신센터지원사업을 수행하였고 2012년부터 2단계 사업에 선정되어 ‘창의융합형 SMART-T 공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해외대학 교류 지원, 현장실습 지원, 캡스톤디자인 지원, 융합 실습실 구축 등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교수님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교수개발 세미나, 창의융합형 교재개발 및 워크샵, 기술개발 및 연구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특히 공학교육혁신센터의 노력과 더불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교수님들의 지원으로 공학교육혁신사업평가 2년 연속 매우 우수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전 세계는 IT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하나의 공동체가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한민국 공학기술의 발달은 국민의 생활수준을 향상시키고 풍요한 삶을 영위하는 원동력이 되어왔습니다. 이런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은 공학교육의 혁신입니다. 각국은 선의의 경쟁을 하며 공학 분야의 첨예한 경쟁력향상을 위해 공학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우리는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 정보지식 습득 능력과 국제화사회에 대한 적응 능력을 갖춘, 더 나아가 인류애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을 이어갈 창의성과 유연성을 가진 공학도로 훈련시켜야 할 것입니다.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미래 글로벌 융합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공학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과 교수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
강병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