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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사업 주요성과

국제화 시대에 적합한 창의 융합형 SMAR-T 공학인재를 양성하는 건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입니다.

혁신아젠다
1단계 사업 혁신아젠다
목표구분 최종목표 부목표 분류
코드
비고
특성화
전략수립
유일학과 특성화 방안 수립 유일학과 특성화 방안 도출 평가를 통한 특성화 지원체계 구축 05 대학
공과대학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Vision 2015)
산업체의 니즈를 분석 명문사학 공과대학 중장기발전계획 보완 수립 05 대학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 양성
기술경영 교육을 통한 Multi-Player 양성과정 공학인을 위한 융합(공학+경영) 교육 01 공동
공학인을 위한 취업명품 H4C 특성화 교육 인성, 어학, 컴퓨터, 창의력, 자격증 강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 양성 졸업생 취업강화 및 진로개발 01 공동
미래가치기술을 위한 QoLT 기초과정 개설 융합교육을 통한 QoLT 과정 운영 01 공동
현장 적합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3+1 산학협동 강화트랙 운영 국내 인턴쉽(NIC) 과정과 국제 인턴쉽(IIC) 과정 개발 운영 지역별 Engineering House 구축 01 공동
Capstone Design 강화 학제간, 산업체 연계 Capstone Design 강화 01 공동
기업체 부설 MINI-LAB 운영 특정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지역특화 및
특정산업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특화형 인력양성과정 운영 충남 반도체/디스플레이 교육과정 운영 논산,계룡,대전 군통신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QoLT(Quality of Life Technology)
특성화 인력양성과정 운영
QoLT-HUB 특성화 인력양성과정 운영
- Health Care 인력양성과정
- U-echo city 인력양성과정
- Biomaterials 인력양성과정
01 공동
학석사 융합교육과정 운영 학석사 융합 2+1+2 교육과정 운영 01 공동
수요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교육 시스템
수요 지향적 공학교육시스템 구축 Q-MARK 인력양성체제 기반시스템 구축 Global Standard 공학교육인증제 도입 02 공동
산학협동 네트워크 구축 산학협동포럼 및 위원회 운영 수요조사 및 공학교육시스템 검증 02 센터
공학교육
혁신을 위한
인프라 구축
교수 업적 평가시스템 개선 교원업적평가의 산학협력부분 평가 개선안 마련 교수들의 산학협력활성화 지원 방안 마련 03 공동
공학교육혁신센터 확대개편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의 위상 승격(교무위원) 행정전문직원과 조교보강 행정공간 확대 03 공동
다양한 지원 서비스 시스템구축 교육 및 행사 지원 행정업무지원 공학교육혁신센터 소개자료 제작 및 홍보 04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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